학점은행제
앞선 생각, 남다른 실천만이 보다 나은 미래를 펼칠 수 있습니다.
main학점은행제 > 학점인정절차> 주의사항
주의사항
주의사항
  •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, 독학사관리본부 및 광역시 이상의 시도교육청은 월~금(09:00~17:00) 주중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. 해당 신청 기간 외에는 접수가 되지 않습니다.
  • 우편 및 팩스를 통한 접수는 불가능 합니다. 우편 신청이 불가능 한 이유는 서류 분실 우려와 신청서를 잘못 작성하는 등의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, 접수가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. 신청서에는 각종 증명서와 자격증 원본 등의 첨부 서류 및 수수료 납부가 요구되므로 우편 및 팩스 신청은 불가합니다. 따라서 본인 및 대리인을 통한 방문 및 온라인 학점 신청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. 온라인 학점 신청의 경우, 신청은 온라인으로 하고, 온라인 신청시 출력되는 출력본과 증빙 서류를 등기 우편으로 발송하셔야 합니다.
  • 간호 보건 계열의 경우, 면허증 원본을 받드시 지참하셔야 합니다.
  • 제출하는 모든 서류는 원본만 접수가 가능하며, 접수된 서류는 반환되지 않습니다.
  • 학습자 등록이 되어 있지 않더라도 평가인정학습과목이나 시간제 등록 등을 통해 먼저 수업을 이수 할 수 있습니다. 그러나 심의가 필요한 학점인정 대상 학교에서 이수한 학점 등이 있을 경우, 정확한 학습계획 증명서 발급을 등을 위해 되도록 빠른 시기에 학습자 등록 및 학점인정신청을 해야 합니다.
  • 대리인 신청 시 필요서류 안내
    학습자등록 및 학점인정신청 방문접수 시 대리인이 신청하는 경우, 학습자 등록 및 학점인정 신청에 필요한 서류와 ‘학습자등록 및 학점인정신청 위임장’ (홈페이지 - 게시판 - 자료실 526번 탑재), 학습자 본인과 대리인의 신분증 사본(원본 지참)을 제출해야 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