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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동인증서 신청/발급
공동인증서 신청
공동인증서는 대면 확인이 필요하므로 본 교육원을 통해서 인증서 발급이 불가능하며, 공동인증기관의 발급 대행업체를 통해 발급 받으신 후 사용해야 합니다. 또한 인증서의 재발급, 관리는 해당 발급기관의 홈페이지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. 본 교육원 사이트에서는 범용 공동인증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.
공동인증서 발급 절차
  • 첫번째

    거래은행 방문

    신분증, 도장, 통장을 지참하시어 현재 거래 중인 은행, 증권사, 우체국 등 공동인증 등록대행기관을 직접 방문한다. 기존 인터넷 뱅킹 사용자는 은행 방문 필요 없이 해당 은행 및 증권사 홈페이지를 통해 범용 공동인증서로 재발급받아 이용하시면 됩니다.

  • 두번째

    인터넷 뱅킹 신청서 작성

    등록대행기관(은행, 증권사, 우체국)을 방문하여 인터넷 뱅킹을 신청하시고 신청서를 작성합니다.

  • 세번째

    인증서 발급

    집 또는 사무실의 개인 pc에서 해당 기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인증서를 설치합니다.

  • 네번째

    공동인증서 로그인/강의수강

    신분증, 도장, 통장을 지참하시어 현재 거래 중인 은행, 증권사, 우체국 등 공동인증 등록대행기관을 직접 방문한다. 기존 인터넷 뱅킹 사용자는 은행 방문 필요 없이 해당 은행과 증권사 홈페이지를 통해 범용 공동인증서로 재발급받아 이용하시면 됩니다.